서울 부산 대구 인천 콜택시 부르는법을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. 



살아가다보면 콜택시를 부를 일이 많이 있습니다. 거~하게 술을 마셨거나, 대중교통이 불편한 지역에서는 콜택시를 찾게 됩니다. 특히 길거리에 지나가는 택시가 없을 땐 콜택시를 부를 수 밖에 없지요.





콜택시 부르는법은 정말 간단합니다. 먼저 카카오T (구 카카오택시)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. 요새 택시 기사님들은 카카오T 어플을 상시 켜놓고 운행을 다니고 있습니다. 카카오T 어플로 콜택시를 부르면 몇 분 내로 바로 배차가 잡힙니다. 카카오T 어플로 모바일 결제까지 지원하는데다가 배차 정보가 모두 기록에 남기 때문에 안전하기까지 합니다.





다음으로는 지역 콜택시 회사에 전화를 걸어 콜택시를 부르는 방법이 있습니다. 지역번호 + 114에 통화를 거셔서, 콜택시 회사 전화번호를 알려 달라고 하면, 안내원이 친절하게 답변을 해줄 것입니다. 지역 콜택시 업체에 전화를 걸면 카카오T와 마찬가지로 빠른 시간 내에 배차를 잡을 수 있습니다. 강원도 산간 지역이나 제주도의 경우 카카오T 어플보다는 지역 콜택시 회사에 전화를 걸어 콜택시를 잡는 방법이 더 대중화 되어 있다고 합니다. 





서울시와 용인시, 고양시 등은 지 자체적으로 콜택시 업체 및 콜택시 어플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 카카오T나 114로 콜택시를 부르지 못한 경우 각 지역구에서 운영하는 콜택시 어플이 없는지 확인을 한 번 해보심이 좋을듯합니다.